외계인은 진짜 존재할까? 그 진실 파헤치기
토요일 오늘 아침 늦잠을 잘 시간인데 아침일찍 일어나 문득 이런 생각이 났다.
우리 모두 어릴 적 한 번쯤은 궁금해했던 질문일 것이다.
바로 외계인은 존재할까? 라는 질문 말이다.
물론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과거보다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지구 밖 생명체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다.
하지만 여전히 UFO 목격담 및 증거 사진들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외계인 혹은 다른 지적 생명체가 실제로 존재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정말 외계인은 존재하는 것일까?
만약 존재한다면 어떻게 생겼을까? 왜 그동안 발견되지 않았던 것일까? 등등 수많은 궁금증들이 생길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이러한 궁금증들을 하나씩 해결해보도록 하자.
우선 외계인의 존재 여부에 대해 알아보자.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로선 확인된 바가 없다.
다만 우주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별들이 존재하므로 어딘가엔 분명 문명을 이룬 행성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곳에 사는 지능 높은 생명체가 있다면 충분히 만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다음으로 생김새에 대해 살펴보자. 인간과 비슷한 형태로 생겼을 확률이 높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고 확실한 근거는 없다.
마지막으로 지금껏 발견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면 크게 세 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기술 부족이다. 태양계 내에서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인류는 아직까지 달 표면조차 제대로 탐사하지 못했다.
둘째, 시간 부족이다. 우주는 매우 광활하여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관찰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기에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것이다.
셋째, 예산 부족이다. 천문학적인 돈이 필요한데다 위험 부담 역시 크기 때문에 선뜻 나서기 어려운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