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 지긋한 알레르기 비염 예방과 치료
봄, 가을철 알레르기 비염 예방 과 치료
알레르기 비염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질환이 되었어요. 저 또한 이 비염을 매년 앓고 있는데요.. 약먹을때만 잠깐 괜찮고 꽃가루나 먼지가 심하면 다시 재발 하곤 합니다. 정말 지긋지긋한 비염 이에요.
특히 봄, 가을철에는 꽃가루와 미세먼지로 인해 비염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알레르기 비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은 코막힘, 재채기, 코주변압, 비강 가려움증, 눈가려움증, 눈물 등이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봄, 가을철에 특히 심해지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서 진행되면, 비염성 천식이나 비강다혈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가 필요해요.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은 꽃가루, 먼지, 곰팡이, 애완동물, 습도 등이 있어요. 이러한 것들이 코나 눈 등의 점막을 자극하면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거죠. 이러한 원인들을 제거하거나, 원인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해요.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법은 무엇인가요?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법은 크게 약물치료와 면역치료가 있어요. 약물치료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면역치료는 원인을 제거하는 역할을 해요. 약물치료는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 면역억제제 등이 있어요. 면역치료는 가려움증, 발진, 천식 등을 예방하는 역할을 해요. 이러한 치료법들은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피하는 것입니다. 알레르기 원인물질은 먼지, 곰팡이, 고양이나 개의 털 등 다양한 것이 있으며, 각각의 원인물질에 따라 예방 방법이 다릅니다.
두 번째는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는 코스테로이드 비강제, 항히스타민제, 면역억제제 등이 있으며, 각각의 치료제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이 다릅니다. 따라서,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를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어려운 질환이지만, 적극적인 치료와 예방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특히 봄, 가을철에는 주의해야하니깐요.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봄, 가을철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조금 더 신경써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해요. 그럼 알레르기 비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