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필수품 두루마리 휴지 유해성 알아보기.
두루마리 휴지 유해성
화장실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인 두루마리 휴지!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의 휴지를 쓰시나요? 저는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데코앤소프트를 쓰고있는데요~ 이 휴지는 천연펄프 100% 무형광증백제라고 광고하며 많은 사람들이 믿고 쓰는 휴지입니다. 하지만 과연 진짜 그럴까요?
휴지에서는 왜 유독성분이 검출되는걸까요?
휴지는 펄프라는 나무 원료를 가공해서 만드는데 이때 표백제 및 형광증백제 같은 화학약품들을 첨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화학약품들은 인체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까지도 유발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친환경 소재인 천연펄프를 이용한 화장지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휴지를 고를 때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먼저 형광증백제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형광증백제는 섬유나 종이를 하얗게 보이도록 하는 염료 중 하나로 자외선과 같은 빛을 비추었을 때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특징이 있어서 '형광'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옷을 살때 흰옷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위해서 햇빛에 비춰보는것처럼 하얀 물질(염료)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걸 형광물질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형광증백제가 들어간 화장지나 티슈 등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질환 및 소화기 장애등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죠?
그럼 모든 두루마리 휴지가 다 안좋은건가요?
아닙니다! 다행히도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두루마리 휴지는 안전기준에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만 일부 업체에서는 아직도 인체에 해로운 형광증백제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각 제조사별 화장지 시험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건강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어떤 종류의 휴지를 써야하나요?
두루마리 휴지뿐만 아니라 미용티슈, 물티슈 등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형광증백제가 검출되고있습니다. 특히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더더욱 신경쓰셔야겠죠?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1.무형광증백제 마크가 있는지 확인한다
2.천연펄프100% 인지 확인한다 입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한 일이니 꼼꼼하게 체크해서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두루마리 휴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아무생각없이 쓰던 두루마리 휴지였는데 알고보니 이렇게 위험한 물질이었다니.. 앞으로는 좀 더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