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보다 10배이상 숙취해소 최고의식품 아스파라거스.

오늘은 제가 요즘 푹~~ 빠져 있는 채소 아스파라거스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고기먹을때 항상 아스파라거스를 같이 구워먹는데요~
아삭아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자주 찾게되는것 같아요.
아스파라거스는 서양에서는 스테이크 먹을 때 같이 먹는 채소로 유명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의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에 좋은 식품이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비타민A, C, B1, B2 등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에도 좋다. 이외에도 루테인성분이 눈건강에 도움을 주고 엽산 함량이 높아서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한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아스파라거스를 알아보자.

아스파라거스는 어떤 채소인가요?

아스파라거스는 백합과의 다년생 식물로, 원산지는 유럽남부와 러시아 남부라고 알려져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1970년대 말부터 재배되기 시작했는데요, 처음에는 주로 통조림용으로 수입되었지만 지금은 국내에서도 많이 생산되고 있답니다. 줄기 끝 부분이 모두 단단한 녹색이고 절단했을 때 유액이 나오는 것이 싱싱한 아스파라거스랍니다.

아스파라거스 손질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스파라거스는 밑동 부분을 칼로 잘라내고 겉껍질을 벗겨낸 후 물에 씻어주면 된다. 이때 너무 오래 씻으면 영양소가 빠져나가므로 주의해야한다. 그리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먹으면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볶거나 구워서 먹어도 맛있다.


아스파라거스 먹는 방법은요?

보통 스테이크나 샐러드 등 요리재료로 쓰이지만 그냥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또한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콩나물의 10배 이상 들어있어서 숙취해소에도 아주 좋은 식품이랍니다.

 

아스파라거스 보관방법은요?

보관온도는 1~5°C 사이이며, 보관일은 5일 이내입니다. 신문지에 싸서 물에 살짝 담갔다가 랩으로 말아 냉장고 신선실에 넣어두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스파라거스 활용 음식 알려주세요!(요즘 제가 빠져있는 음식) ㅎ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는 아스파라거스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베이컨 위에 돌돌 말아서 구워주면 된다. 아스파라거스 샐러드는 아스파라거스를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하고 양파 반개를 채썰어서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준 다음 드레싱 재료(올리브유 2큰술, 발사믹식초 1큰술, 레몬즙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를 넣고 섞어준다. 마지막으로 접시에 샐러드채소를 담고 구운 아스파라거스를 올린 후 드레싱을 뿌려주면 완성된다.




이렇게 몸에 좋은 아스파라거스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

Z